티스토리 뷰

 1부: 예언의 시작


애완고양이 러스티는 숲에서 쥐를 잡는 꿈을 꾼다. 원래부터 숲에 대해 호기심이 많았던 러스티는 직접 숲으로 들어갔다가 야생 고양이 무리와 마주치고, 거기서 종족에 대한 설명을 듣는다. 망설이던 러스티는 결국 종족에 들어가기로 한다. 하지만 당연하게도 종족의 다른 고양이들은 애완고양이에게 별로 호의적이지 않았고, 라이언하트의 부추김을 받은 러스티는 그 중 제일 심하게 러스티를 조롱하던 롱테일에게 선빵을 날리고 싸우던 중에 목줄이 끊어진다. 블루스타는 그게 별족의 계시라며 명명식을 하고 러스티에게 파이어포라는 이름을 준다.


파이어포는 어느 날 사냥을 갔다가 그림자족 치료사 출신인 떠돌이 고양이 옐로팽을 만난다. 보통 고양이 같으면 당장 쫓아냈겠지만 옐로팽을 불쌍하게 여긴 파이어포는 그녀에게 먹이를 잡아준다. 그 때문에 벌을 받긴 하지만 또한 블루스타가 그의 스승이 된다.


한편 파이어포 주위 상황은 복잡하게 돌아간다. 타이거클로가 자기 훈련병인 레이븐포에 대해 무슨 계획을 꾸미고 있다는 걸 알자 파이어포와 그레이포는 그를 발리의 농장으로 보낸다. 그리고 스파티드리프가 살해되고 프로스트퍼의 새끼들이 사라지는 일이 벌어진다. 이 때문에 스파티드리프를 좋아하고 있던 파이어포는 큰 충격을 받는다. 사건의 용의자로 옐로팽이 의심받자 블루스타는 그녀를 찾아오라며 파이어포와 그레이포를 보낸다. 그림자족 영역에서 옐로팽을 발견한 그들은 스파티드리프를 죽이고 새끼들을 훔쳐간 건 브로큰스타의 전사 중 하나인 클로페이스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천둥족 전사들과 그림자족 전사들은 힘을 합쳐서 브로큰스타를 그림자족에서 추방한 후 새끼들을 되찾아오고, 그리고 죽은 스파티드리프를 대신해 옐로팽이 천둥족 치료사가 된다. 파이어포와 그레이포는 전사 이름 파이어하트와 그레이스트라이프를 받는다. 여기까지가 1권.


얼마 지나지 않아 그림자족에게 쫓겨난 바람족을 찾아오기로 하고, 그 역할을 파이어하트와 그레이스트라이프가 하게 된다. 그들은 무사히 바람족을 찾아서 그들의 원래 영역으로 데려오는 데 성공하지만 천둥족으로 돌아가는 길에 강족과 충돌한다. 그 싸움에서 그레이스트라이프와 싸우던 강족 전사 화이트클로가 추락사하는 일이 벌어지고, 샌드포에게 비슷한 일이 벌어질 뻔하지만 파이어하트가 그녀를 구해준다. 그리고 이 때부터 둘의 사이가 가까워지기 시작한다. 파이어하트와 그레이스트라이프는 돌아온 직후 첫번째 훈련병인 신더포와 브래큰포를 가지게 된다.


파이어하트는 어느 날 나갔다가 우연히 남매인 프린세스와 마주치고, 그 이후로 그녀를 방문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전사로 키워 달라는 프린세스의 부탁에 따라 프린세스의 첫째 아들 클라우드키트를 종족으로 데려온다. 그레이스트라이프는 강에 빠진 자신을 구해준 실버스트림과 사랑에 빠지고, 그녀와 몰래 만나기 시작한다. 그리고 스파티드리프가 꿈에 나타나서 "전투가 다가오고 있어, 파이어하트. 네가 믿을 수 없는 전사를 조심해."라고 경고해 준다. 그 때문에 파이어하트는 그 전사가 그레이스트라이프가 아닌지 고민하게 된다.


파이어하트는 독감에 걸린 블루스타를 위해 개박하를 구하러 나갔다가 돌아왔을 때 신더포가 사라졌다는 것을 깨닫한다. 신더포를 찾으러 나간 파이어하트는 그녀가 차에 치였다는 사실을 발견한다. 그 때문에 신더포는 뒷다리를 절게 된다.


어느 날 천둥족 순찰대는 영역 내에서 그림자족 냄새가 나는 먹이 뼈들을 발견해 그림자족을 공격하러 떠나고, 진영에 전사는 파이어하트 하나만 남는다. 하지만 그건 추방당한 브로큰스타 무리의 속임수였고, 그들은 텅 비어있다시피 한 진영을 습격한다. 하지만 천둥족 고양이들이 이기며, 클로페이스가 죽고 브로큰스타는 옐로팽에 의해 눈이 멀어 포로로 잡힌다.


그리고 바람족은 자기 영역으로 돌아왔지만 강족과 그림자족이 다시 쫓아내기 위해 공격해 오자 천둥족에 도움을 청한다. 바람족을 도와 강족과 그림자족과 싸우던 중 파이어하트는 강족 부지도자 레퍼드퍼에게 공격당한다. 파이어하트가 도와달라고 하지만 옆에 있던 타이거클로는 발톱 하나 까딱하지 않고, 파이어하트는 스파티드리프가 말한 '믿을 수 없는 전사'는 그레이스트라이프가 아니라 타이거클로라는 사실을 깨닫는다. (2권)


그래서 파이어하트는 레드테일과 오크하트의 죽음 뒤에 있는 진실을 파헤치기로 한다. 오크하트가 레드테일을 죽여서 그의 죽음에 복수하기 위해 오크하트를 죽였다는 타이거클로의 말이 맞는지 확인하려고 한 것이다. 먼저 파이어하트는 그레이스트라이프와 같이 레이븐포를 찾아가서 당시 이야기를 듣는다. 레이븐포는 파이어하트에게 오크하트는 타이거클로가 죽인 게 아니라 바위에 깔려 죽었으며, 레드테일을 죽인 건 타이거클로라고 말해준다. 그리고 오크하트가 "천둥족은 스톤퍼를 해쳐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고 가르쳐준다.


파이어하트는 오크하트의 딸이자 스톤퍼의 남매인 미스티풋을 만난다. 그녀는 오크하트가 바위에 깔려 죽었다고 확인시켜 준다. 하지만 미스티풋조차 오크하트가 한 말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고, 대신 자신의 어머니인 그레이풀을 소개시켜 준다. 하지만 그레이풀은 자신은 그들의 친어머니가 아니며, 오크하트가 데려왔을 때 천둥족 냄새가 남아있었다고 가르쳐준다.[스포일러]


어느 날 파이어하트와 그레이스트라이프는 강족과의 경계를 순찰하다가 넘친 강에서 미스티풋의 새끼 두 마리를 구해주고, 새끼들을 돌려주는 과정에서 강이 오염돼 강족이 굶주리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한다. 그래서 둘은 강족을 위해 먹이를 잡아다주지만 클라우드키트에게 들켜 잠시 훈련병처럼 지내는 벌을 받는다. 한편 그레이스트라이프의 짝, 실버스트림은 태양이 비치는 바위에서 새끼를 낳다가 과다출혈로 세상을 떠난다. 새끼들은 천둥족으로 오지만 그들을 놓고 강족과 갈등이 벌어지게 된다.


그런데 파이어스타의 의심대로 타이거클로는 지도자 자리를 차지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었고, 떠돌이 고양이들을 모아 천둥족 진영을 공격한다. 그리고 혼란을 틈타 블루스타를 살해하려 하지만 파이어하트가 막는다. 전투가 끝난 후 타이거클로는 천둥족 진영에서 추방당하고 파이어하트가 부지도자가 된다. 하지만 그레이스트라이프가 새끼들과 같이 강족으로 가고 만다. (3권)


파이어하트가 부지도자 역할을 해내기 위해 애쓰는 동안 그림자족 전사 리틀클라우드와 화이트스로트가 그림자족에 전염병이 퍼졌다면서 도움을 요청하러 온다. 하지만 블루스타는 그들을 돌려보낸다. 한편 타이거클로 무리에게 공격당해서 러닝윈드가 죽는 사건이 일어난다. 그리고 클라우드포는 사람들에게 음식을 받아먹다가 납치되지만 곧 레이븐포가 찾아와서 클라우드포가 있는 곳을 알려주고, 파이어하트는 샌드스톰과 같이 그를 구해오는 데 성공한다.


그 날 밤, 파이어하트는 불타는 냄새에 잠에서 깨고, 산불이 일어났다는 것을 알게된다. 종족을 태양이 비치는 바위로 피신시키는 동안 파이어하트는 브램블키트와 하프테일, 패치펠트가 사라졌다는 사실을 깨닫고 옐로팽과 같이 그들을 구하러 진영으로 돌아간다. 파이어하트는 브램블키트와 패치펠트를 구해내지만 패치펠트는 결국 죽고, 옐로팽은 나무가 쓰러져 하프테일과 같이 진영에 갇히고 만다. 불이 꺼진 후 파이어하트가 진영으로 돌아갔을 때 옐로팽은 아직 살아있었지만 곧 세상을 떠난다. 한편 그림자족에서는 나이트스타가 죽고 타이거스타가 뒤를 이어서 그림자족 지도자가 된다. (4권)


산불 후 종족이 재건에 몰두하고 있을 때, 뱀바위 근처에서 먹다 남은 먹이와 개의 흔적들이 발견된다. 하지만 블루스타는 특별한 증거도 없이 그것을 바람족 짓이라고 생각해서 전쟁을 벌이려고 한다. 파이어하트는 전투를 막기 위해 혼자 바람족에 들어가서 미리 톨스타에게 그 사실을 가르쳐주고, 간신히 전투를 막는 데 성공한다.


한편 쏜포, 브라이트포, 스위프트포, 클라우드포는 오래 전부터 전사가 되질 못하고 있었지만 블루스타는 클라우드포만을 전사로 만들어 준다. 그 때문에 화가 난 스위프트포는 뱀바위에서 먹이를 훔치는 동물들의 정체를 밝혀내면 블루스타가 자신들을 전사로 만들어 줄 거라고 생각해 브라이트포와 같이 뱀바위로 간다. 하지만 개떼에게 공격당해 스위프트포는 죽고, 브라이트포는 심한 흉터가 남는다.


타이거스타가 개떼를 천둥족 진영으로 유인하려고 한다는 사실을 알아낸 파이어하트는 종족을 태양이 비치는 바위로 피신시키고 몇몇 고양이들과 같이 개떼를 낭떠러지로 유인한다. 파이어하트가 가장 마지막으로 개떼를 유인하는데, 타이거스타의 방해로 우두머리 개에게 잡히고 만다. 그 때 블루스타가 개를 공격해 파이어하트는 풀려나지만, 블루스타는 개하고 같이 낭떠러지에 떨어져 강에 빠지고 파이어하트는 그녀를 구하기 위해 강으로 뛰어든다. 스톤퍼와 미스티풋의 도움을 받아 블루스타를 그녀를 강 밖으로 건져내지만 결국 블루스타는 세상을 떠나고, 파이어스타가 뒤를 이어서 지도자가 된다. (5권)


하지만 타이거스타는 강족과 연합해서 호랑이족을 만들고, 천둥족과 바람족에게도 호랑이족에 들어오라고 위협한다. 타이거스타는 그 목적을 이루기 위해 피의 종족과도 연합해서 떠돌이 고양이들을 숲으로 끌고 온다. 하지만 오히려 자신이 피의 종족 지도자 스커지에게 아홉 개 생명을 한 번에 잃고, 이번엔 스커지가 숲 종족들에게 영역을 넘기라고 협박한다.


파이어스타는 네 종족을 연합해서 사자족을 만들어 피의 종족과 맞서 싸운다. 파이어스타는 스커지와 싸우던 중에 생명 하나를 잃지만 스커지를 죽이는 데 성공하고, 지도자가 죽자 다른 떠돌이 고양이들은 도망가버린다. 숲에는 다시 평화가 찾아온다. (6권)


 2부: 새로운 예언


천둥족의 전사인 브램블클로는 꿈속에서 블루스타가 숲에 큰 재앙이 닥칠 것이고, 새로운 예언이 시작될 것이라고 말한다. 또 브램블클로 말고도 세 고양이를 새로운 달에서 만날 것이고, 자정이 너에게 하는 말을 들으라고도 했다.


블램블클로는 이 꿈이 별족의 계시가 아니라 그냥 꿈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종족의 회의 때, 그의 누이인 토니펠트도 자신과 같은 꿈을 꾸었다는 것을 그녀로부터 듣게 된다. 하지만 그녀의 꿈에서는 그 말을 해준 고양이는 블루스타가 아닌 나이트스타였다. 그래서 그 둘은 나머지 두 고양이는 다른 두 종족에게 있다는 것이라 생각했다. 그러나 다른 두 고양이가 누구인지는 몰랐기 때문에 새로운 달에 '네 그루 나무'에서 나머지 두 마리의 고양이가 올 것이라고 생각하며 그 날에 만남을 기약한다.


며칠 후, 브램블클로가 네 그루의 나무에 도착했을때, 그가 왔던 길 쪽의 풀숲이 흔들려 누군가 그의 뒤를 미행했다는 것을 알게된다. 그를 미행했던 것은 다름 아닌 스쿼럴포였다. 그녀는 그를 협박(...)하여 브램블클로와 함께 행동하게 된다. 그 때 토니펠트가 나타났고 차례차례 다른 고양이들도 나타난다.

별족에게 계시를 받은 다른 두 명의 고양이는 바람족 훈련병 크로우포와 강족 전사 페더테일이었다.

여섯마리의 고양이들은 별족에게 계시를 받는 꿈에 대한 것과 계시에서 나왔던 각각의 단어에 대한 의미에 대해 이야기를 하던 도중 불화가 생기게 되어 대화가 원만하게 흘러가지 않게 된다. 분위기가 점점 험악해지고, 서로 싸울 분위기가 흐르자 다음에 만날 것을 기약하고 모두 각자의 진영으로 돌아가게 된다. 이 때 페더테일이 직감적으로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느꼈고, 이에 모두가 동의하여 이 이야기는 그들만의 비밀로 붙여졌다.

브램블클로는 진영으로 돌아가던 중 비밀을 지키기 위해 스쿼럴포와 둘 만의 약속을 하게 된다.


어느 날, 브램블클로는 파도 속에서 허우적거리면서 엄청난 양의 소금물이 입에 들어오고, 절벽에서 벌어진 검은 턱이 그를 삼키는 꿈을 꾸게 된다. 그는 이 꿈이 무엇을 의미하고 있는지 알 수 없던 찰나에 떠돌이 고양이 레이븐포가 천둥족 진영을 방문하여 그에게 자신의 꿈에 대해 말한다

레이븐포는 그 이야기를 듣고 자신이 농장에서 있었을 때 떠돌이 고양이로부터 들었던 곳에 대해 그에게 말해준다. 브램블클로의 꿈과 같이 절벽, 소금물이 있는 곳이 실제로 존재하고, 그곳에는 강보다 더 많은 물이 있고, 그 물은 소금처럼 짜며, 매일 물이 해를 삼키는 모습을 본다고 한다.

브램블클로는 페더테일을 만나기 위해 곧장 강족의 영역의 경계로 달려가 마침 순찰을 나온 페더테일과 스톰퍼에게 꿈과 레이븐포의 이야기에 대해 모든 것을 말해준다. 그리고 그곳을 찾아 함께 여행을 떠날 것을 제안한다. 그들은 그의 제안을 받아 들였고, 크로우포와 토니펠트 또한 받아들인다. 그들은 후에 네 그루의 나무에서 만남을 기약한다.


그 시각, 리프포는 자신의 스승, 신더펠트와 함께 천둥길에서 고사리를 따던 도중, 갑자기 고사리가 불타올랐고 신더펠트는 거기서 천둥족 치료사 신더펠트는 별족에게서 호랑이와 불이 숲을 파괴(?)한다는 계시를 받는다.

신더펠트가 이 일을 파이어스타에게 말하고 둘은 이 계시의 뜻이 타이거스타의 아들 브램블클로와 파이어스타의 딸 스쿼럴포가 힘을 합쳐 숲을 위험에 처하게 할 거라는 거라고 해석한다. 그 이후 파이어스타는 브램블클로와 스쿼럴포를 떼어놓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이를 오해한 브램블클로는 이에 대해 억울한 감정을 품고 충성을 맹세하기 위해 여행을 떠날 각오를 굳히게 된다. 그러던 중 스쿼럴포에게 모든 것을 말하게 되고, 역시 파이어스타의 행동을 오해하고 있던 스쿼럴포에게 또 다시 협박 당해(...)같이 여행을 떠나게 된다.무시무시한 고양이다


약속된 날, 브램블클로 일행은 제일 먼저 발리의 농장으로 가 쥐를 먹고 힘을 비축한다. 다음날, 레이븐포가 천둥길까지 안전한 길로 안내해주었음에도 불구하고, 천둥길을 건너던 도중 일행은 헤어지게 된다. 그러나 기적적으로 브램블클로는 페더테일과 만나 브램블클로와 페더테일은 헤어진 나머지를 찾으러 두발 달린 동물의 둥지까지 간다.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고 타이밍 맞춰서 도로 건너기랑 말이 달리는 것까지 피해서 가는 것까지 겪으면서길건너 친구들 지름길은 역시 험난하다니까  그러던 도중, 페더테일도 소금기가 있는 물을 마시는 꿈을 꿨다.


같은 시각, 리프포는 스쿼럴포가 살아있다는 계시를 받고 지금까지 모르고 있었던 파이어스타에게 스쿼럴포는 브램블클로와 같이 떠났다고 마침내 밝힌다.


브램블클로는 도중에 퍼디라는 고양이를 만나게 된다. 퍼디는 일행을 바다까지 데려다 주겠다고 말했다. 그런데 퍼디는 애완고양이인지라 일행을 고양이 사료를 먹게 하다 어린이한테 걸리게 됬다. 그 계기로 크로우포는 의심했던 퍼디를 더 의심하게 되지만, 퍼디는 바다 앞까지 데려다주게 된다.


그렇게 바다에 도착한 브램블클로 일행은 자정을 기다렸다. 그런데 자정이 됬을 때 나오는 건 바로 오소리! 그 오소리의 이름이 바로 미드나잇, 자정이다.(자정에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런 거 없다.) 신기하게도 미드나잇는 거의 고양이 종족, 별족을 보는 예언자 수준이었다. 그가 한 말은 누구도 보지 못한 괴물트럭이 숲을 망가트리러 오니 모두 피하라는 말을 했다. 숲파괴의 이유는 천둥길의 개척 때문이었다.고속도로를 뚫어라!! 그래서 브램블클로는 바로 가려 했지만 일행의 컨디션 덕분에 내일로 출발하는 것으로 미뤄졌다. 


그런데 천둥족 진영에 괴물트럭이 쳐들어왔다!!!(1권)


그것도 모르는 브램블클로 일행은 미드나이트가 있는 동굴을 떠나서 이전과는 다르게 산길로 간다. 그러던 중, 일행은 낮선 고양이들을 만난다. 그 고양이들은 솦에 있었던 종족의 고양이가 아니고, 흐르는 물의 부족이라는 단체.등장인물 참고 그들은 스톰퍼를 보고 우리가 찾던 고양이가 이 고양이 맞냐면서 부족의 동굴로 안내한다. 동굴은 흐르는 물의 부족이 사는 곳이고, 텔러 오브 더 포인티드 스톤즈(Teller of the Pointer Stones(뾰족한 돌의 이야기꾼)라는 고양이가 지도자 겸 치료사인 힐러로 중심이 만들어진다. 스톤텔러는 한 은빛 고양이가 우리 부족을 구해 줄 것이라는 계시를 받았다고 밝힌다. 그렇게 스톰퍼는 흐르는 물의 부족을 위협하는 적과 싸우려 하지만 아무것도 모른 채 다른 친구들에게 구출되지만...


한편, 괴물이 휩쓸고 간 숲은 먹이가 계속 떨어져가기만 한다. 이 낌새를 느낀 파이어스타, 리프포는 다른 종족과 힘을 합치기 위해 각 종족에게 협상을 요구한다. 하지만 그 결과는 거의 무의미했다.

그림자족은 자기의 일은 자기가 상관한다는 말투였고, 또 바람족은 협상도 하기 전에 공격까지 했을 뿐더러 그림자족과 다름없는 반응을 보였다.

인간들에 의해 바람족과 천둥족은 먹이가 부족해지고, 바람족의 주식인 토끼들도 오염되고 있었다. 그래서 바람족의 원로 절반이 토끼를 먹은 후 죽었고, 천둥족의 한 원로도 역시 같은 경로로 죽었다. 그래서 파이어스타는 천둥족은 토끼 사냥은 제한한다고 결정한다. 


친구들에게 구출된 스톰퍼는 마음이 흔들려 일행들에게 다시 돌아가야겠다고 한다. 그러나 브램블클로의 설득으로 스톰퍼는 마음을 고쳐먹고 다시 함께 행동하게 된다.

그렇게 여섯마리의 고양이들은 페더테일의 희생으로적을 처치하는데 성공한다.(2권)


리프포는 소렐테일과 함께 사라진 고양이 둘을 찾기 위해 두발 달린 동물의 영역으로 접근하였으나 괴물트럭이 달려오는 동시에 소렐테일은 도망치고 리프포는 잡힌다. 리프포가 깨어난 곳은 창고 안에 고양이들이 창살에 잡혀와져 있었다. 그곳에는 지금까지 사라졌던 고양이들이 다 같이 잡혀 있었던 곳. 그거도 도 모른채 있었던 천둥족에선 스쿼럴포가 꿈에서 스파티드리프에게서 리프포가 있는 곳으로 가는 길을 보게 되고, 이를 들은 몇몇은 함께 그들을 구출하러 떠난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그레이스트라이프가 두 발 달린 동물에게 잡혀 차에 실려간다.[스포일러] 


이제야 끝났다 싶었더니 숲 파괴는 점점 더 빨라진다. 번써 그림자족 진영에 괴물이 들어와서 갚아 엎고 있어서 천둥족은 때마침 온 바람족과 함께 그림자족을 구출해낸다. 그렇게 한 곳에 뭉친 네 종족은 이 숲을 떠나기로 결심하고, 브램블클로가 바다로 원정을 갔던 길 그대로를 가기로 한다. 


가는 길은 여섯이 아니라 수십인지라 힘들어하고 있을 때, 산을 넘는 중, 흐르는 물의 부족의 고양이를 만나서 부족의 동굴에서 네 종족은 잠시 동굴에서 지내게 된다. 동굴을 떠날 때 즘, 리프포는 스파티드리프죽었으면서 은근히 별족으로 많이 나온다.에게서 호수의 모습을 계시로 받고, 크로우포는 크로우페더라는 이름을 갖는다자기가 그러는데 페더테일의 이름을 기억하고 싶다며 톨스타한테 크로우페더로 해달라나 뭐래나. 그리고 스톰퍼는... 부족에 자신이 사랑하던 고양이를 위해 동굴에 남는다. 동굴을 떠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 종족은 새로운 주거지의 느낌을 주는 곳에 도착을 하는데...(3권)


종족이 정착한 곳은 가운데가 호수를 중심으로 하는 숲이다. 네 종족 모두 영역을 만들었지만, 종족의 회의를 할 때는 마땅한 장소가 없었다. 호수에는 섬 하나가 있었는데 이어주는 다리도 없는데다 강족을 제외한 다른 종족은 수영을 잘 할 수 없었기 때문에 회의장소는 임시로 두발 달린 동물의 마구간 앞에서 하기로 결정했다. 또 다른 문제는 톨스타가 대이동 후 쇠약해져서 자연사했다. 그래서 톨스타의 유언 대로 원위스커가 지도자가되어야 하는데 지도자의 아홉개의 목숨을 받으려면 치료사와 함께 다시 원래 숲으로 가야 한다는 어려움이 있었다. 게다가 머드클로는 자신이 지도자가 되지 않은 것을 인정할 수 없어서 반란을 꾸민다. 다행히도 리프포는 숲에서 멀지않은 웅덩이를 찾아서 다른 치료사들과 함께 그곳에서 별족을 만나게 된다. 이 때부터 그 웅덩이는 달빛이 비치는 연못이라고 불렸고, 별족이 예언을 하는데 그 때 예언이,


평화가 있기 전에 피가 피를 흘릴 것이며, 호수가 붉게 물들 것이다.

그리고 리프포는 리프풀이 된다.


브램블클로는 꿈속에서 막장 같이 호크프로스트와 타이거스타를 만난다(!) 타이거스타는 꿈으로 찾아왔다고 하지만 나중에는...[5권스포일러] 그런 시간에도 머드클로는 호크프로스트와 함께 뭔가를 이야기하고 있는 것을 미스티풋이 목격하지만 브램블클로는 부인하기만 한다. 그렇게 반란은 시작되자마자 천둥족이 바람족에 와 있어서 쉽게 제압되고, 머드클로는 도망치다 번개가 쳐서 거대한 나무가 섬 쪽으로 쓰러지는데 거기에 깔려서 사망한다. 호크프로스트는 아무 해를 끼치지 않아서 무죄로 판결이 났고, 그 거대한 나무는 섬으로 연결되는 다리로 쓰였다.(4권)


그래서 섬 안에서 첫 회의를 하게 되고, 크로우페더는 갑자기 4권에서 리프풀을 구해 준 이후로 리프풀에게 꽃히기 시작한다.3부의 주연들의 시작을 알리는 소리하지만 치료사는 원래 연애 금지기에 리프풀은 반대한다. 이쯤 되면 종족은 바빠진다.[1부4권] 치료사들은 모두 숲에 위험이 찾아온다는 예언을 들었지만, 그 위험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지 못해서 초조하기만 한다. 그림자족은 애완고양이의 습격을 받지만 천둥족의 도움으로 다시는 오지 못하게 펜스를 쳤다. 회의 때, 크로우페더는 리프풀에게 내일 황혼에 만나자고 했지만, 리프풀은 강족의 고양이들의 병을 치료하러 가느라 약속을 까맣게 잊고만 있었다. 또 천둥족에 데이지가 찾아오면서 천둥족 입장 신청을 한다. 왜냐하면 자신이 낳은 새끼들이 사람에게 잡혀갈 것을 생각했기 때문에 바람족에 찾아갔었다가 거절당해서 천둥족으로 왔다는 것이다.자신도 애완고양이 출신이었던 파이어스타와 클라우드테일은 허락을 한다. 


다음 날 밤, 리프포와 크로우페더는 서로 만나서 이야기를 한다. 크로우페더는 숲을 떠나자는 제안을 하자, 꽃히기 시작했던 리프풀인지 동의를 한다. 그 때, 신더펠트가 찾아와서


내가 둘이서 만나는 걸 모를 줄 알았어? 나는 회의 때부터 알고 있었어.

라는 대사와 함께 반대하려 했지만 리프풀은 단호하게 거절하고 숲을 떠난다. 달빛이 비치는 연못에서 누구와는 다르게 스파티드리프는


네 심장을 따라가

라는 말로 리프풀을 격려한다. 다음 날, 둘은 살기에 적당한 장소를 찾아서 지내고 있던 밤, 미드나잇이 찾아와서 오소리 떼가 숲을 향해 오고 있다고 경고한다. 이것은 오소리 한 마리를 내쫓은 사건이 있었는데 이것이 계기가 된 것이다. 리프풀과 크로우페더는 막으려고 가지만 이미 늦은 후. 신더펠트와 수트퍼가 죽었고, 많은 고양이가 다쳤으며 진영은 파괴됐다. 그때,


이건 내가 기대했던 것이 아니야. 누가 이랬어?

라는 말과 함께... ....스톰퍼가 브룩과 함께 재림한다. ㅋㅋ


그렇게 재림한 둘과 함께 천둥족은 진영 재건을 시작한다. 리프풀은 아직도 4권에서 언급된 예언이 걸리기만 하고, 그런 중에도 타이거스타의 야망은 끝이 없고 같은 실패를 반복할 것이다. 애쉬퍼가 스쿼럴플라이트에게, 스쿼럴플라이트가 브램블클로에게 꽂힌다. 또 데이지는 숲에 있기 싫다면서 아무도 모르게 다시 마구간으로 가버리는 일이 발생한다. 하지만 클라우드테일은 격하게 반대해서 브램블클로와 함께 데이지를 찾으러 간다. 결국은 데이지는 다시 천둥족으로 돌아온다. 스톰퍼와 브룩도 강족으로 가지만 호크프로스트가 거짓 예언을 꾸며내면서까지 부추겨 결국 강족에서 쫓겨나고, 다시 천둥족으로 돌아오게 된다.


평화롭게 지내던 도중, 마우스퍼가 파이어스타에게 천둥족에 너무 많은 이방고양이가 있다는 질문을 했을 때 파이어스타는 종족의 재건과 전사를 위해 있다고 변호한다. 하지만, 이 일 말고도 천둥족은 종족 간의 협력성이 떨어진다면서 부지도자를 원한다. 끝내, 파이어스타는 부지도자로 브램블클로를 선택한다.그레이스트라이프: 야 나 아직 안죽어써. 왜이래


타이거스타가 드디어 자기의 계획을 스포일했다. 호크프로스트가 강족, 브램블클로가 천둥족의 지도자가 되서 그림자족과 바람족을 지배해서 숲은 두 종족이 되는 계획이다. 그러러면, 먼저, 그 종족의 지도자들을 죽이려는 것. 호크프로스트는 종족의 회의 때 죽이자는 말을 하지만 브램블클로가 반대를 해서 내일 둘이서 만나기로 한다. 그러나 약속한 시간에 호크프로스트는 미리 한 천둥족 고양이와 짜고 파이어스타를 유인해 여우 덫에 걸리게 한다. 호크프로스트는 죽이라고 브램블클로를 부추기지만 브램블클로는 거부하고 싸우던 중 호크프로스트를 죽이게 된다.


때마침 온 리프풀은 호수로 흘러들어가 물을 붉게 물들인 피를 보고 예언이 이루어지고 숲은 평화가 왔다고 한다.(6권)


 3부: 셋의 힘


파이어스타는 어떤 늙은 고양이가,


There will be three, kin of your kin, who hold the power of the stars in their paws.

너의 자식의 자식 중에 별들의 힘을 쥐고 있는 세 마리의 고양이가 있을 것이다.

라고 예언을 한다. 그 주인공이 바로 파이어스타의 3세대인 제이포, 홀리포, 라이언포를 말한다. 이제 파이어스타 할아버지 되심제이포는 길이 치료사로 정해져 있다. 왜냐하면 시력이 없기 때문. 그래서 천둥족은 제이포가 치료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나, 제이포는 동굴에 틀어박혀있지 않고 전사가 되고 싶다 말하자, 브라이트하트가 그의 멘토가 된다. 제이포와 다르게 홀리포는 치료사가 되고 싶어 한다. 그래서 홀리포는 리프풀의 견습생이 되지만, 리프풀은 전투에 몰입하게 되는 홀리포를 보게 되고, 홀리포 자신도 진로를 의심하게 된다. 


제이포는 꿈을 꾸게 되는 데 그 꿈이 강족의 윌로우포의 꿈을 꾸고 있는 것이다. 잠에서 깨어난 제이포는 자신이 다른 고양이의 꿈 속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래서 홀리포가 파이어스타를 찾아서 치료사를 포기하겠다는 동시에 치료사가 되겠다고 말한다. 그런데 그 능력을 좋은 곳에 쓸 생각만 하는 제이포가 아니다. 치료사의 회의때 리프풀은 물론, 바람족의 바크페이스의 꿈속까지 들어가서 리프풀을 당황스럽게 만들고, 브램블클로가 매일 꿈에서 만나는 호크프로스트와 타이거스타까지 만난다(!) 스파티드리프가 그를 데려왔음에도 화만 내는 제이포. 


3부가 되자, 세계관에 새로운 것이 생겼다. 각 종족의 훈련병들의 시합을 여는 것. 홀리포와 라이언포가 참가하는 동안, 제이포는 지켜만 봤다.잠깐, 제이포는 못 보는데?갑자기, 제이포는 라이언포의 시야를 보게 된다. 그 뜻은 라이언포가 보고 있는 것을 그대로 보고 있는 것. 라이언포는 브리즈포와 함께 늪에 빠지고 있었다. 그래서 라이언포의 위험을 느낀 제이포는 크로우페더, 나이트클라우드, 리프풀과 함께 둘을 구출하고, 파이어스타는 훈련병의 시합에서 제이포를 칭찬한다.


제이포, 라이언포, 홀리포는 다 갈등에 빠진다. 제이포는 능력을 윌로우포(강족의 치료사의 견습생)의 꿈을 보다 옐로팽에게 찍혔고, 라이언포는 바람족의 헤더포하고 매일 밤 아무도 모르는 둥굴로 가서 놀다가 언제는 타이거스타를 꿈속에서 만난다. 거기서 타이거스타는 제이포에게 갔다가 실패해서 라이언포에게 가서 라이언포에게 싸우는 방법과 함께 친구와 전사의 길 중에 선택하라고 한다. 홀리포 역시 윌로우포가 강족 진영이 무너져서 잠시 호수 가운데 섬에 산다고 하니 강족 진영을 복구하러 윌로우포를 따라간다.



갑자기 신더포, 리프풀, 제이포로 인해 떡밥이 뿌려진다. 신더포는 베리포하고 나무를 올라가다 떨어져서 다쳤는데 갑자기 옛날 숲에 있었던 치료사의 동굴과 옐로팽을 언급한다. 또, 홀리포를 스쿼럴플라이트가 강족에서 데려왔는데,


다음부터는 그러지 마.

라고 하는데 이 말을 리프풀이 똑같이 한다. 홀리포의 반응은


우리 엄마가 말하는 것 같잖아

이랬다. 제이포는 꿈을 꾸다 폴른 리브스를 만난다. 또 샤프클로가 된다는 고양이는 덤. 또 터널을 달려가다 깊어지는 물 때문에 수장될 뻔할 모습도 보게 된다.


천둥족과 바람족의 갈등도 생긴다. 영역 분쟁 때문인데 제이포와 리프풀이 회담을 갔다가, 오히려 바람족의 새끼 고양이 납치 사건에 휘말린다. 원스타는 강족의 짓이라고 생각해서 강족을 공격하러 가지만, 제이포, 라이언포, 홀리포는 새끼들이 있는 곳이 라이언포와 헤더포가 놀던 동굴이라는 짐작으로 동굴로 향한다. 동굴 안에서는 바람족인 헤더포, 브리즈포를 만난다. 헤더포도 동굴을 알고 있기에 같은 생각을 한 모양. 그러다 제이포 일행은 동굴에서 폴른 리브스를 만난다. 폴른 리브스는 새끼 고양이들이 아는 곳을 알고 있다고 해서 새끼들을 찾아준다. 그렇게 새끼들을 찾았기 때문에 싸움은 중단된다.


천둥족 진영에 흐르는 물의 부족이 찾아온다. 그 이유가 스톰퍼와 브룩을 만나러 온 것. 또 하나는 잠시 도와 달라고 하는 것이다. 야생 고양이들이 부족이 사는 동굴 진영을 위협해서 그렇다. 그래서 몇몇과 함께 야생 고양이와 싸우게 된다. 하지만, 싸워 본 적도 없고, 싸움의 기술이라고는 1도 없는 부족이 어떻게 야생 고양이들과 싸우겠는가.주인공이라면 몰라도 그래서 수많은 희생자가 발생하고, 희생에 충격을 받은 스톤텔러는 다시 부족을 이끌고 산에 있는 동굴로 향한다.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천둥족은 2부 1권 때 바다로 갔던 그 원정대와 제이포, 홀리포, 라이언포를 부족에게 보낸다. 도착한 후, 고양이마다 반응이 다르다. "우아!"라는 반응이거나, "왜 왔어?"하는 궁금해하는 반응. 스톤텔러는 화가 아직 풀리지 않았다. 돌려 보내라고 하지만 다시 돌아가려도 해도 시간도 늦고 해서 부족이 잘 자리를 제공해준다. 제이포는 자면서 스톤텔러의 꿈에 들어간다. 스톤텔러는 끝없는 사냥의 부족과 대화를 하고 있었다. 지금 부족에는 희망이 없다면서 떠나버리지만 제이포에게 말을 건다. 지금 부족이 위험하니 도와 달라고 말이다. 또,


너가 그 세마리 고양이 중 하나구나

라고 말한다. 얘도 예언을 알고 있었다.


다음날 아침, 스톤텔러는...


 특별판


 파이어스타의 퀘스트


파이어스타는 꿈을 꾼다. 네 종족에서 한번도 보지 못했던 고양이를 말이다. 파이어스타는 매번 그 고양이가 꿈 속에서 나오자, 그는 블루스타에게 누구인지 물어보기 위해, 달빛이 비치는 바위로 가서 블루스타의 말을 듣는다. 블루스타의 증언으로는, 그 고양이는 다섯번째 종족의 하늘족의 고양이일 것이라고 말한다. 옛날에는 두 발 달린 동물이 사는 곳에서 하늘족이 살았는데 지금은 두 발 달린 동물들이 그들의 진영을 파괴해서 하늘족은 없어졌다고 한다. 꿈에서 봤던 고양이가 증언한 일은 정반대. 네 종족이 하늘족을 쫒아내서 하늘족은 새로운 터전을 찾아 떠났고, 그 곳에서도 '무언가'에 의해 흩어졌다고 한다. 하늘족의 고양이는 종족을 구해달라는 부탁을 하고, 파이어스타는 샌드스톰과 함께 하늘족을 재건하러 떠난다.


둘은 하늘족 고양이가 증언한 곳에 도착을 하게 되는데 파이어스타는 먼저 하늘족의 자손을 찾아본다. 근처에 사는 보리스와 체리라는 집고양이들의 말로는 무니라는 고양이가 매달 이 근처에 와서 이상한 행동을 하고 간다는 정보를 얻고 무니를 만난다. 무니는 파이어스타가 여기까지 오게 된 이유를 듣자 그는 자신이 하늘족의 후손이고 원래 이름은 스카이라고 밝힌다. 스카이는 파이어스타와 샌드스톰에게 하늘족의 진영의 구조를 설명해준다. 이제 해야 할 일은 고양이들을 모으는 것. 아까 만난 체리와 보리스 말고도 스크래치, 허치, 스카이, 리프, 패치가 모여서 파이어스타는 그들에게 전사의 이름을 붙여주고 그렇게 하늘족이 시작된다. 


파이어스타는 모든 하늘족에게 전사의 이름을 붙여준다. 이름은 아래에.


스카이: 스카이워쳐

체리: 체리포(훈련병)

보리스: 스패로우포(훈련병)

리프: 리프대플

스크래치: 샤프클로

허치: 쇼트위스커

패치: 패치풋

클로버: 클로버테일

락, 바운스, 타이니: 락키트, 바운스키트, 타이니키트

스카이워쳐는 임명식이 끝나자, 파이어스타를 불러서 이런 말을 한다.


There will be three, kin of your kin, who hold the power of the stars in their paws.

너의 자식의 자식 중에 별들의 힘을 쥐고 있는 세 마리의 고양이가 있을 것이다.

파이어스타는 3부에 되서 깨닫게 된다. 그 말이 파이어스타의 손자들을 이야기하는 것을...

평범하게 돌아갈 줄 알았던 하늘족에 레인퍼가 찾아온다. 자신의 짝인 페탈과 새끼들이 주인인 두 발 달린 동물에게 갇혀서 학대받고 있다고. 그래서 파이어스타는 샤프클로와 레인퍼와 함께 교란 작전을 펼쳐서 페탈과 새끼들을 구해낸다. 또 파이어스타는 어느 날 패치풋이 엄청난 쥐 떼에 당해 부상을 입었다는 것이다. 직접 가보니 하늘족 진영 반대쪽에 쥐들이 사는 동굴이 있었고 더욱 놀라운 것은 한 쥐가 여기에서 나가라고 고양이와 대화하는 것이다. 전에도 고양이들이 왔다는 말과 함께.


쥐들! 

치밀하게 계획을 하고, 분노하고, 고양이들을 공격하는 쥐들이 옛날에 있었던 하늘족을 쫓아낸 것이다. 쥐들을 쫒아내지 않으면 다시 생긴 하늘족은 다시 없어진 것이라고 생각한 파이어스타는 쥐들이 살고 있는 동굴에 들어가서 기습하기로 한다. 하지만, 오히려 기습당하는 건 하늘족이었다. 밖에서 기다리고 있던 쥐들은 하늘족을 둘러싸서 공격하고, 하늘족은 간신히 진영을 지키는 데 성공한다. 새 하늘족은 종족을 지키기 위해 쥐 떼의 근거지인 버려진 헛간을 공격하지만 포위당하고, 탈출하던 도중 레인퍼는 죽고 파이어스타는 두번째 생명을 잃는다.그리고 다시 살아난다. 전세가 불리하지고 있을 때, 스파티드리프가 찾아와서 파이어스타에게


많지는 않고, 하나.

라는 말을 한다. 파이어스타는 알게 되는데 그 뜻은 오직 하나. 즉, 한 생쥐만이 나머지 생쥐들을 조종하고 있다는 뜻. 고양이와 대화할 수 있는 그 쥐를 찾아내어 죽이는데 성공하자, 나머지 쥐들을 도망가버린다. 그렇게 하늘족은 평화를 찾게 된다.


그 이후, 에코송이 받은 계시를 근거로 파이어스타는 리프대플에게 지도자의 이름을 받으라고 말한다. 그래서 리프대플은 하늘의 바위에서 파이어스타, 에코송과 함께 별족을 만난다. 리프대플은 클라우드스타, 스카이워쳐, 리프대플의 어머니, 스파티드리프, 옛 네 종족의 고양이들, 레드스타(천둥족), 스위프트스타(바람족), 버치스타(강족), 던스타(그림자족), 그리고 하늘족인 버드플라이트에게 아홉 개의 생명을 받고, 리프스타란 이름을 갖는다. 네 종족의 지도자들이 클라우드스타에게 미안하다는 말과 함께. 파이어스타와 샌드스톰은 다시 재건된 하늘족을 보고, 숲으로 돌아간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